20180213
크라슐라 작가님의 의뢰를 받아 악녀, 선수필승 타이틀 작업과 간단한 편집을 커미션으로 작업해 드렸습니다.
위는 모바일 화면상에서 어떻게 적용되는지 예시 Mock up을 작업한 것입니다!
하단으로 리사이징 된 조금 큰 이미지를 올려드립니다.
아름다운 일러스트는 제시아(Spoon) @jjj_0011 님의 멋진 작업물이라고 안내 전달 받았습니다.
의뢰를 받으면서 작품에 대한 대략적인 플롯과 주인동들에 대한 설명을 자세히 받았는데요. 개인적으로는 무척...재밌었습니다!
글 분위기도, 인도 받았던 일러스트도 무겁지 않았던지라 통통튀는 타이틀로 작업 해 주고 싶어서 머리를 싸맸던 기억이 납니다.
이번에는 개인적으로 도전해 본 것들이 꽤 있었는데 바로, 한글 타이틀에서 슬랩 세리프체(Slap-serif) 적인 특징을 차용해 보는 것.
슬랩 세리프체는 타이포그래피에서 브래킷(Braket) 없이 세리프와 스팀이 수직으로 만나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요.
영문 서체중에서 Rockwell(락웰)이라는 고전 서체를 보시면 쉽게 이해하실 수 있으실 꺼에요.
저도 아주 전공자가 아닌지라 설명이 조잡스럽지만, 여튼! 그런 개성적인 특징을 이 작품을 하면서 차용해 봤습니다.
이런 형태가 고전적인 느낌과 약간 현대적인 느낌도 있는 계열이라 개인적으로 무척 좋아하는 형태에요.
그렇기에 이 작품에 채용하면 괜찮겠다! 라는 생각이 들었답니다. 눈에 확 들어오는 느낌과 발랄한 분위기를 타이틀부터 팍! 인상을 밀어 쳐 주려고 했어요!
노란 색등의 색상 배열로 분위기도 상큼하게 해 봤는데, 어떠신가요? 선명한 인상에 발랄해 보이지 않나요? :-D
채택되기 어려운 느낌의 형태려나 엄청 고민했는데, 작가님께서도 좋아해 주셔서 무척 안심했습니다. 휴우!
개인적으로 한 번 즈음은 실험해 보고 싶었던 계열인데 해 볼 수 있어서 다행이에요! 믿고 맡겨주셔서 감사해요, 작가님!
현재 조아라에서 연재중이라고 하네요! 하단에 링크를 걸어둡니다 :-)
http://www.joara.com/romancebl/view/book_intro.html?book_code=1249258&book_dtype=